AutoHotKey(오토핫키) 설명서 Remap

Posted by 발전소장
2014. 8. 13. 16:35 AutoHotKey

Remap

「키A::키B」라고 하는 행을 기술하면, 키A에 키B(을)를 할당할 수 있다.
예를 들면, 이하와 같이 하면, 「A」키를 눌렀을 때에 「b」(이)가 입력되게 된다.

a::b

이 때,Shift+A하Shift+B에,Ctrl+A하Ctrl+B에와 같이, 모든 상태로 키의 변환이 유효하게 된다.

키A, 키B에는, 「^c」(와)과 같은 수식 키와의 편성이나, mouse button, 「vkXX」(이)나 「scYYY」(와)과 같은 키코드도 지정 가능.
다만,WheelUp/WheelDown(은)는 사용할 수 없다.
또, 「a & b」(와)과 같은 콤비네이션 키도 사용할 수 없다.
아래와 같은 예에서는,X2버튼을 누르면Ctrl+C하지만,Shift+X2버튼에서는Ctrl+Shift+C하지만 입력되게 된다.

XButton2::^c

이하의 예에서는,Shift(을)를 누르면서A(을)를 눌렀을 때는, 「B」(이)가 입력된다.

+a::b

키B에 「Return」라고 쓰면return커멘드라고 인식되므로,Enter키를 할당하고 싶은 경우는 「Enter」라고 쓰는 것.

키B에 「%」(을)를 지정할 수 없다.「vk35」(으)로 대용할 수 있다.

Remarks

#IfWin...지령을 사용하는 것으로, 특정의 윈도우에서만 리맵을 유효화 당한다.

키A(을)를 눌러 내리고 있는 마나카, 키B하지만 눌러 내려지고 있는 상태가 된다.
키A, 키B하지만 함께 키보드의 통상 키의 경우는, 키 반복에 의한 반복 입력이 발생한다.
키A하지만 mouse button의 경우, 키B하지만 통상 키여도 키 반복은 발생하지 않는다.

리맵에 의해서 생성된 입력으로는, 훅을 사용하고 있는 hot key(「$^c」 등)(은)는 반응하지 않는다.

키B의 이벤트의 생성에는,AutoExecute섹션의 종료시점으로SendMode그리고 설정되어 있던 방식이 사용된다.
다만,Play모드에서는 일부의 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, 가능한 한Input모드인가Event모드(디폴트)(을)를 사용하는 것.

「a::b」라고 하는 리맵을 기술했을 경우, 「*a::」와「*a up::」라고 하는 hot key의 조가 작성된다.
Suspend커멘드를 실행했을 때는, 리맵도 통상의 hot key와 같게 무효가 된다.
또, 이하와 같이 하면 리맵을 개별적으로 무효화할 수도 있다.

Hotkey, *a, off
Hotkey, *a up, off

이 리맵 기능은,Windows9x계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.